1. IDE (통합 개발 환경)
- 프로그래머가 소프트웨어 코드를 효율적으로 개발하도록 돕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
2. 컨벤션
-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최초개발자와 유지보수 담당자가 다르기에 각 프로젝트별로 코드를 작성하는 규칙을 만드는데, 이를 코딩 컨벤션이라 한다
- 클래스명은 카멜 케이스를 사용
- 함수명과 변수명은 카멜 케이스를 따르며 첫글자만 소문자로, 이후 새로운 단어의 첫글자는 대문자로 표시
- 상수명은 모두 대문자로 작성
3. 자료형
- 변수에도 여러가지 데이터형식(정수형 데이터, 문자형 데이터, 실수형 데이터,,,) 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데이터들을 저장할수있게 변수에 데이터형식을 지정하는 것
- 대표적인 예로 배열이 있다
4. 변수와 상수
변수
- 값을 임시로 저장공간에 저장하고, 그 저장공간에 이름을 부여한 것
- 이름과 값으로 구성되며, 변수에 이름을 부여하고 값을 입력하는 행위
상수
- 기준이 되는 변하지 않는 값 입력할때 사용
- 읽기전용변수인 val 앞에 const 키워드 붙여서 사용
5. 메서드(property)
- 클래스 내부에 정의되는 변수와 함수
- 멤버 변수, 멤버 함수라고도 부름
6. 클래스
- 코드를 알아보기 쉽게 하나의 파일에 모아놓은 것
- 클래스는 변수와 함수를 포함
- 클래스명은 단어의 첫글자는 대문자, 나머지 글자는 소문자로 표시하는 카멜케이스 표기법 사용
'개발 노트 > TIL[Kotlin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WIL] 2조 - 프로젝트 KPT 회고 (0) | 2024.03.04 |
---|---|
[TIL]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미니퀴즈 (0) | 2024.01.15 |
[TIL]스타터 노트 (0) | 2024.01.15 |